엠넷 킹덤 갤러리
총 4번의 경연을 진행하며, 이 중 생방송 경연을 제외한 경연은 출연진 자체 평가 25%, 전문가 평가 25%, 글로벌 투표 40%, 동영상 조회수 10%로 점수를 산정하여 평가한다.
1차 경연과 2차 경연의 총점은 20,000점으로 출연진 자체 평가 5,000점, 전문가 평가 5,000점, 글로벌 투표 8,000점, 동영상 조회수 2,000점으로 산정한다.
출연진 자체 평가는 팀당 3표씩 부여되며, 본인 팀을 제외한 세 팀에게 투표한다.
전문가 평가는 라이브 스트리밍에 전문가 30명이 참여, 1인당 3표씩을 부여하여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세 팀에게 투표한다. 출연진 평가와 전문가 평가는 득표수에 따라 점수가 차등 지급되며, 녹화 당일 공개된다.
글로벌 투표는 후즈팬(Whosfan) 앱을 통해 각 경연 방송이 끝나는 2주차 방송 종료 후 22시~일요일 23시 59분까지 세 팀에게 투표할 수 있다.
동영상 조회수는 동일한 기간의 유튜브 조회수를 반영해 점수가 결정된다. 1주차에 공개된 무대는 1주차 방송 종료 후 22시~일요일 23시 59분까지의 조회수가, 2주차에 공개된 무대는 2주차 방송 종료 후 22시~일요일 23시 59분까지의 조회수가 점수에 반영된다.
3차 경연은 2개 라운드로 진행된다.
1라운드의 총점은 15,000점으로 세 그룹씩 한 팀이 되어 랩, 댄스, 보컬 유닛으로 멤버가 출전하여 무대를 꾸민다. 평가는 특별히 초대된 33명의 스페셜 평가단이 진행한다. 각 포지션 대결에서 승리하면 5,000점을 독식하며 그 점수는 세 그룹에게 동일하게 분배된다.
2라운드의 총점은 25,000점으로 평가 방식은 1~2차 경연과 같으나, 기존 1인 3표였던 지난 경연과는 달리 2표만 주어진다.
우승 팀에게는 리얼리티를 포함한 컴백 쇼케이스 킹덤 위크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엠넷 킹덤 갤러리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kingdommnet
비투비가 이번 시리즈에 출연하게 되면서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이번까지 모든 컴백전쟁 시리즈에 참여하게 되었다.
FNC엔터테인먼트도 컴백전쟁: 퀸덤의 AOA에 이어 SF9이 출연하게 되면서 두 번의 컴백전쟁 시리즈에 참여하게 되었다.
시리즈 최초로 대형 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와 YG엔터테인먼트가 참가한다. MC를 포함할 경우, SM엔터테인먼트 또한 참여한다.
지난 시리즈까지는 순수 외국인 참가자들이 있었으나, 이번에는 시리즈 최초로 모든 참가자가 한국계다.
참가자 중 21세기 출생 출연자는 단 한 명이다. 다만 모든 참가자는 컴백전쟁: 퀸덤과 마찬가지로 미성년자 없이 성인이다.
iKON은 WIN: Who is Next?, MIX & MATCH, Heroes of Remixes에 이어 네 번째로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BOBBY는 SHOW ME THE MONEY 3에 참가한 적이 있어 다섯 번째 서바이벌 프로그램 참가가 된다.
더보이즈 주학년과 선우는 컴백전쟁: 퀸덤의 (여자)아이들 소연과 마찬가지로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세 번째로 출연한다.
Stray Kids 창빈은 엠넷을 통한 데뷔 서바이벌과 두 번의 SHOW ME THE MONEY 시리즈에 참가한 적이 있어 이번 킹덤: 레전더리 워가 네 번째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이 된다.
비투비는 유일하게 30대 멤버가 있는 그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