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아야카
공식 홈페이지 캐릭터 소개
이나즈마의 「야시로 봉행」 카미사토 가문의 아가씨. 단아하고 지혜로우며 강인하다.
사람을 대할 때 진솔하고 예의 있어 이나즈마 사람들에게 「백로공주」라는 호칭으로 불린다.
인게임 캐릭터 정보
이나즈마성 중에서도 가장 존경받는 명문가 셋 중 하나인——카미사토 가문을 이을 사람은 바로 한 쌍의 남매다.
오빠 아야토는 「가주」의 직책으로 정무를 관장하고, 여동생 아야카는 「공주」의 신분으로 일반적으로 집 안팎의 일을 담당한다.
아야카는 사교 장소에 비교적 자주 등장하고, 민간과의 접점도 많은 편이라 오빠보다 높은 명망을 가질 수 있었고, 사람들은 그녀를 「백로공주」라고 불렀다.
사람들은 카미사토 가문의 딸 아야카 아가씨가 용모가 단정하고 품행이 고결한 것을 모두 알고 있었고, 대중들은 그녀를 선망했다.
원신 아야카 : https://namu.wiki/w/카미사토 아야카?from=아야카(원신)
클로즈 베타 테스트 출시 당시와 비교하면 돌파 스탯이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에서 치명타 피해로 변경되었으며, 체력이 대폭 하향되고 기초 공격력이 대폭 상향되어 현재의 능력치를 가지게 되었다.
서늘한 빙옥 시리즈를 빼면은 모두 이나즈마에서 처음 나온 재료들을 사용한다. 그러나 벚꽃 수구와 코등이 모두 파밍 난이도가 어렵기로 악명을 떨치고 있어서 돌파 난이도는 굉장히 높다. 그나마 픽업 이벤트로 벚꽃 수구 3개를 지급해서 코등이를 상점에서 사면 이나즈마까지 아직 도달하지 못한 유저라도 레벨 40까지는 육성이 가능하다.
일반·강공격의 성능은 기존 한손검 딜러인 각청보다 높다. 일단 기본 계수부터가 각청 이상이고, 거기다 각청과는 달리 강공격 시전 중 뒤로 후퇴하거나 적을 넉백시키지도 않으며, 강공격 스태미나 소모가 5pt 더 많은 패널티도 없기 때문에 실질적인 강공격 위력은 한손검 캐릭터 중 1위라고 해도 무방. 게다가 고정된 범위를 공격하는 타 캐릭터들의 강공격과 달리, 아야카의 강공격은 주변의 적을 타겟팅하여 해당 위치에서 공격이 발생하는 독특한 구조인 데다가 공격 범위 내에 적이 여럿 있을 경우 해당 적들 모두에게 각각 개별로 공격이 터진다. 덕분에 범위가 상당히 넓으며, 거리가 가깝다면 벤티의 궁에도 공격이 닿는 모습을 보여준다.
일반 공격 모션은 카즈하처럼 4타가 납도 모션이고 5타째에 발도하면서 벤다. 강공격은 검을 한번 납도했다가 발도하면서 검기를 발생시키는 모션인데, 이 납도 모션 때문에 시전 딜레이가 다소 긴 편. 일반 공격 4타째가 마침 납도 모션이라 평평평평-강공격하면 딜레이 없이 자연스레 나간다. 시전 딜레이가 긴 대신 강공격 범위가 다른 한손검 캐릭터들과 달리 상당히 넓고[6] 거리가 조금 떨어져있어서 일반 공격이 닿지 않는 적에게도 강공격은 적중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편의성도 꽤 높은 편. 다만 어떻게 쓰든 시전 딜레이가 긴 탓에 호불호가 갈린다.[7] 강공격 뿐만 아니라 일반 공격의 성능도 우수하므로 일반 공격에 강공격을 적당히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한 붕괴3rd를 해본 유저라면 다 알 수 있듯이 아야카의 강공격 모션은 야에 사쿠라의 강공격 모션과 동일하다. 차이점이라면 사쿠라는 스택을 쌓아서 연사가 가능하다는 점. 어찌되었든 둘다 원조는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의 등장인물인 버질의 저지먼트 컷(차원참)을 베낀것으로 추측된다. 그 외에도 일반 공격의 마지막 타격은 래피드 슬래시(질주거합)를 연상시키기도 하며, 이펙트는 이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