떼껄룩의 선곡맛집이라(때껄룩)는 특이한 유튜버가 있어서 소개 합니다. TAKE A LOOK를 한국식으로 읽어 떼껄룩이라고 유튜브 채널명을 만든거 같습니다. 음악 추천 유튜버이머 유튜브 영상에 사진과 함께 추천 음악을 암다 올리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음악 장르로는 팜/외국힙합/발라드 등르로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유튜브 구독자 수를 비공개 할수 있는지 몰랐습니다. 현재 때껄룩 구독자 수는 미공개 처리 되어 있으며 2020년 8월 3일 기준으로 87만명이었다고 합니다. 음악 추천으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구독하고 있는것을 보면 능력자임이 분명 합니다.
한때 계정이 해킹되는 사건이 발생되어 모든 영상이 삭제된적이 있는데요 부계정으로 다시 운영하다가 1개월 만에 다시 복구되었다고 합니다. 공식 커뮤니티에 운영자가 남긴 글중에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하는데 얼마나 그동안 일궈온 노력이 한순간에 무너지는게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도 안갑니다.
저는 음악을 주로 유튜브 뮤직을 통해 듣습니다. 음악이라는게 하나한듣고 선택하면 좋겠지만 많은 시간을 들일 수 없기에 어쩌다 듣게되는 노래를 찾아 듣는데요 유튜브 뮤직의 특성상 하나의 노래를 플레이하면 뒤이어 추천 음악이 계속 플레이 되는 형태여서 나름 만족하면서 듣고 있습니다.
떼껄룩의 선곡맛집 (유튜버)
이 유튜버버는 어떤 상황에 들을지를 제목으로 적어두고 그에 맞는 음악을 담아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지금 시점으로 대략 70개의 음악이 있으며 첫번째 음악은 2019년 3월 13일 음악이 있습니다
첫번째 음악의 제목은 "♬ 여러분의 고막을 녹여줄 트렌디한 팝송추천 ♬"이고 319만회 플레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 "[playlist] 나만 알기엔 너무 띵곡인 팝송 모음", "평범한 자취방을 파리 한복판으로 바꿔줄 재즈힙합 모음" 처럼 제목만 봐도 어떤 느낌의 음악이 들어 있을지 느껴지도록 하고 있어서 저도 이글을 쓰는동안 구독을 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