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옆커폰카페

반응형

옆커폰카페

각 통신회사와 계약을 맺고 판매하는 핸드폰 대리점을 말한다.

흔히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삼사 로고를 다 걸고 제품을 파는 판매점이 아닌 한 통신사 제품만을 파는 곳. 직원들이 유니폼을 입고 있는 곳이 대부분 대리점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으며, 자유 복장으로 근무하는 곳은 혼매점이라고 생각하면 거진 정확하다. 판매점의 경우 폰을 구입하면 점내 담당자가 개통하고자 하는 이통사에 가입정보 등을 팩스로 연결해준뒤 개통을 끊어주는 식이다.

 

옆커폰카페

 

보통 통신사 대리점의 주요 수익은 가입자의 요율을 받는 것이다. 계약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통화료의 약 7~10% 정도이다. 그 외에 기타 업무 수수료 등도 있긴 하지만 가입자 유치에 비하면 소소한 정도이다. 오히려 기타 업무의 경우 꺼리는 일이 많은데, 랜덤으로 CS 점검을 할 때 방문 대리점에 대한 것을 물어보는데, 매우만족 10점 만점에 10점이 아닐 경우 수수료 지급에 대해 어느 정도 페널티가 있다.

 

 

옆커폰카페 : cafe.naver.com/09tellecom

 

통신사와 계약을 맺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금력이 되지 않으면 코드를 얻기가 어려우며, 자금력 뿐만 아니라 인맥[2]이 없으면 아무래도 어려운 분야이다. 그리고 이통사 대리점 개설업무팀에서는 신생 대리점을 물고기라고 부른다. 처음엔 이런저런 떡밥[3]을 주면서 좀 더 많은 투자를 하게끔 만들며, 어느 정도 투자를 해서 발을 빼지 못할 상황이 되면 순식간에 상황이 역전되어 소형 대리점은 그야말로 휘두르는 대로 휘둘리는 절대 을이 된다.

반응형